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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• 로블록스(Roblox) 코딩 실습 20 : 배경음악 삽입 및 효과음 적용 방법
    Roblox 코딩 2025. 2. 24. 23:41

    로블록스 코딩 실습: 배경음악 삽입 및 효과음 적용 방법 🎵🔊

    이번에는 게임 내 배경음악 삽입특정 이벤트에 따른 효과음 적용 방법을 배워보겠습니다. 배경음악과 효과음은 게임의 분위기몰입도를 극대화하며, 플레이어들에게 더욱 풍부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! 😊


    1️⃣ 배경음악 삽입 방법 🎶

    게임 내에서 반복되는 배경음악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.

    1. 배경음악 객체 추가

    1. Explorer 창에서 Workspace를 선택합니다.
    2. "Insert Object" -> Sound를 추가하고 이름을 **"BackgroundMusic"**으로 변경합니다.

    2. 배경음악 속성 설정

    1. Properties 창에서 다음과 같이 설정하세요:
      • SoundId: "rbxassetid://[음악 ID]" (예: rbxassetid://1845743404)
      • Looped: True (음악 반복 재생)
      • Playing: True (게임 시작 시 자동 재생)
      • Volume: 0.5 (볼륨 설정)

    3. 배경음악 스크립트 작성

    1. BackgroundMusic에 "Insert Object" -> Script를 추가합니다.
    2. 다음 코드를 입력합니다:
    local backgroundMusic = script.Parent
    
    backgroundMusic:Play()  -- 배경음악 재생
    
    print("배경음악이 재생되었습니다.")
    

    코드 설명

    • Sound:Play(): 배경음악을 재생합니다.
    • Looped: 설정에 따라 음악이 반복됩니다.
    • Volume: 배경음악의 볼륨을 조절합니다.

    2️⃣ 특정 이벤트에 효과음 적용하기 🎯

    플레이어의 행동(예: 점프, 버튼 클릭)에 따라 효과음을 적용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.

    1. 효과음 객체 추가

    1. Explorer 창에서 Workspace에 "Insert Object" -> Sound를 추가하고 이름을 **"EffectSound"**로 변경합니다.
    2. Properties 창에서 다음과 같이 설정하세요:
      • SoundId: "rbxassetid://[효과음 ID]" (예: rbxassetid://12221967)
      • Volume: 1.0 (볼륨 설정)

    2. 점프 시 효과음 스크립트 작성

    1. StarterPlayer에 "Insert Object" -> LocalScript를 추가합니다.
    2. 다음 코드를 입력합니다:
    local player = game.Players.LocalPlayer
    local character = player.Character or player.CharacterAdded:Wait()
    local effectSound = game.Workspace:WaitForChild("EffectSound")
    
    character.Humanoid.Jumping:Connect(function()
        effectSound:Play()
        print("점프 효과음이 재생되었습니다.")
    end)
    

    코드 설명

    • Humanoid.Jumping: 플레이어가 점프할 때 호출됩니다.
    • Sound:Play(): 효과음을 재생합니다.

    3️⃣ 버튼 클릭 시 효과음 적용하기 🔘

    게임 내 버튼을 클릭했을 때 효과음이 재생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.

    1. 버튼 UI 추가

    1. StarterGui에 "Insert Object" -> ScreenGui를 추가합니다.
    2. ScreenGui 안에 TextButton을 추가하고 이름을 **"PlayButton"**으로 변경합니다.

    2. 버튼 효과음 스크립트 작성

    1. PlayButton에 "Insert Object" -> LocalScript를 추가합니다.
    2. 다음 코드를 입력합니다:
    local button = script.Parent
    local effectSound = game.Workspace:WaitForChild("EffectSound")
    
    button.MouseButton1Click:Connect(function()
        effectSound:Play()
        print("버튼 클릭 효과음이 재생되었습니다.")
    end)
    

    코드 설명

    • MouseButton1Click: 버튼을 클릭했을 때 호출됩니다.
    • Sound:Play(): 효과음을 재생합니다.

    4️⃣ 효과음을 특정 거리에서만 들리게 설정하기 🌍

    효과음이 특정 거리에서만 들리게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.

    거리 기반 효과음 설정

    1. EffectSoundProperties 창에서 다음 속성을 설정하세요:
      • EmitterSize: 5 (사운드가 들리는 반경 설정)
      • MaxDistance: 50 (최대 청취 거리)
      • RollOffMode: Linear 또는 Inverse로 설정

    거리 기반 효과음 스크립트 작성

    1. EffectSound에 "Insert Object" -> Script를 추가합니다.
    2. 다음 코드를 입력합니다:
    local effectSound = script.Parent
    effectSound:Play()
    print("거리 기반 효과음이 활성화되었습니다.")
    

    코드 설명

    • EmitterSize: 사운드가 퍼지는 크기를 조절합니다.
    • MaxDistance: 소리가 들리는 최대 거리를 설정합니다.
    • RollOffMode: 소리 감쇠 방식을 설정합니다.

    마무리 ✨

    이번 실습에서는 게임 내 배경음악 삽입특정 이벤트에 따른 효과음 적용 방법을 배워보았습니다. 이러한 요소들은 게임의 분위기와 몰입도를 극대화하며, 플레이어에게 더욱 풍부한 경험을 제공합니다! 😊 다음에는 더욱 창의적인 사운드 디자인과 고급 오디오 효과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! 🚀
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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