Roblox 코딩
로블록스(Roblox) 코딩 실습 17 : 더욱 강력한 게임 관리 시스템과 자동화 도구
runner326
2025. 2. 24. 23:34
로블록스 코딩 실습: 더욱 강력한 게임 관리 시스템과 자동화 도구 🚀🛠️
이번에는 관리자 명령어 시스템, 자동 데이터 저장 시스템, 서버 자동 재시작 기능, 자동 밴 시스템, 로그 기록 시스템과 같은 강력한 게임 관리 시스템과 자동화 도구를 구현해보겠습니다. 이러한 기능들은 게임 운영과 관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만들어 주며, 게임의 안정성과 보안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! 😊
1️⃣ 관리자 명령어 시스템 구현 🛡️
관리자들이 특정 명령어를 입력해 게임 내에서 다양한 관리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관리자 명령어 시스템을 구현해보겠습니다.
1. 관리자 명령어 스크립트 작성
- ServerScriptService에 "Insert Object" -> Script를 추가합니다.
- 다음 코드를 입력합니다:
local admins = {"Admin1", "Admin2"} -- 관리자 목록
game.Players.PlayerAdded:Connect(function(player)
player.Chatted:Connect(function(message)
if table.find(admins, player.Name) then
if message == "!kick" then
player:Kick("관리자에 의해 추방되었습니다.")
elseif message == "!heal" then
local humanoid = player.Character:FindFirstChild("Humanoid")
if humanoid then
humanoid.Health = humanoid.MaxHealth
print("체력이 회복되었습니다.")
end
elseif message == "!gold 100" then
local gold = player:FindFirstChild("leaderstats"):FindFirstChild("Gold")
if gold then
gold.Value = gold.Value + 100
print("100 골드를 지급했습니다.")
end
end
end
end)
end)
코드 설명
- table.find(): 관리자 목록에서 플레이어의 이름을 확인합니다.
- player:Kick(): 관리자가 특정 플레이어를 추방할 수 있습니다.
- Humanoid.Health: 플레이어의 체력을 회복합니다.
- 골드 지급: 명령어를 통해 골드를 지급할 수 있습니다.
2️⃣ 자동 데이터 저장 시스템 구현 💾
플레이어의 데이터를 자동으로 저장하는 시스템을 구현해보겠습니다.
1. 데이터 저장 스크립트 작성
- ServerScriptService에 "Insert Object" -> Script를 추가합니다.
- 다음 코드를 입력합니다:
local dataStoreService = game:GetService("DataStoreService")
local goldDataStore = dataStoreService:GetDataStore("GoldData")
game.Players.PlayerAdded:Connect(function(player)
local leaderstats = Instance.new("Folder")
leaderstats.Name = "leaderstats"
leaderstats.Parent = player
local gold = Instance.new("IntValue")
gold.Name = "Gold"
gold.Parent = leaderstats
local savedGold = goldDataStore:GetAsync(player.UserId)
if savedGold then
gold.Value = savedGold
print(player.Name .. "님의 골드가 로드되었습니다.")
end
end)
game.Players.PlayerRemoving:Connect(function(player)
local gold = player:FindFirstChild("leaderstats"):FindFirstChild("Gold")
if gold then
goldDataStore:SetAsync(player.UserId, gold.Value)
print(player.Name .. "님의 골드가 저장되었습니다.")
end
end)
코드 설명
- DataStoreService: 데이터를 저장하고 로드하는 서비스입니다.
- GetAsync(): 저장된 데이터를 불러옵니다.
- SetAsync(): 플레이어의 데이터를 저장합니다.
3️⃣ 서버 자동 재시작 기능 구현 🔄
특정 시간이 지나면 서버가 자동으로 재시작되는 기능을 구현해보겠습니다.
1. 서버 재시작 스크립트 작성
- ServerScriptService에 "Insert Object" -> Script를 추가합니다.
- 다음 코드를 입력합니다:
local runService = game:GetService("RunService")
while wait(300) do -- 5분마다 재시작
print("서버가 10초 후 재시작됩니다.")
wait(10)
runService:Stop() -- 서버 종료
end
코드 설명
- RunService:Stop(): 서버를 종료합니다.
- wait(300): 5분마다 서버를 재시작합니다.
4️⃣ 자동 밴 시스템 구현 🚫
비정상적인 행동을 하는 플레이어를 자동으로 감지하여 밴하는 시스템을 구현해보겠습니다.
1. 자동 밴 스크립트 작성
- ServerScriptService에 "Insert Object" -> Script를 추가합니다.
- 다음 코드를 입력합니다:
local bannedPlayers = {}
game.Players.PlayerAdded:Connect(function(player)
player.Chatted:Connect(function(message)
if message == "cheat" then
table.insert(bannedPlayers, player.UserId)
player:Kick("비정상적인 행동으로 인해 밴되었습니다.")
print(player.Name .. "님이 자동 밴되었습니다.")
end
end)
end)
코드 설명
- bannedPlayers: 밴된 플레이어의 목록을 관리합니다.
- player:Kick(): 밴된 플레이어를 게임에서 추방합니다.
5️⃣ 로그 기록 시스템 구현 📜
게임 내에서 발생한 주요 이벤트를 자동으로 기록하는 로그 시스템을 구현해보겠습니다.
1. 로그 기록 스크립트 작성
- ServerScriptService에 "Insert Object" -> Script를 추가합니다.
- 다음 코드를 입력합니다:
local logs = {}
game.Players.PlayerAdded:Connect(function(player)
table.insert(logs, player.Name .. "님이 접속하였습니다.")
end)
game.Players.PlayerRemoving:Connect(function(player)
table.insert(logs, player.Name .. "님이 게임에서 나갔습니다.")
end)
game.Players.PlayerAdded:Connect(function(player)
player.Chatted:Connect(function(message)
table.insert(logs, player.Name .. ": " .. message)
end)
end)
while wait(10) do
print("로그 기록: " .. table.concat(logs, ", "))
end
코드 설명
- table.insert(): 로그를 기록합니다.
- table.concat(): 모든 로그를 하나의 문자열로 출력합니다.
마무리 ✨
이번 실습에서는 관리자 명령어 시스템, 자동 데이터 저장 시스템, 서버 자동 재시작 기능, 자동 밴 시스템, 로그 기록 시스템과 같은 강력한 게임 관리 시스템과 자동화 도구를 구현해 보았습니다. 이러한 기능들은 게임 운영과 관리를 보다 효율적으로 만들어 주며, 게임의 안정성과 보안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! 😊 다음에는 플레이어 분석과 게임 통계 시스템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! 🚀
반응형